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는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TV'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는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가치삽시다TV'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소상공인방송정보원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는 예능 프로그램이 25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 제품을 유쾌한 방식으로 홍보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 'ㅎㅎ마트'가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하는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콘텐츠다.

방송인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 등이 출연하는 ㅎㅎ마트는 총 12편에 편당 15분 안팎으로 제작됐다. '마트'라는 콘셉트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PPL 형식으로 노출하는 등 홍보효과 극대화에 중점을 뒀다.

ㅎㅎ마트로 홍보되는 소상공인 제품은 총 200개로 직접 홍보 50여개, 간접 노출 150여개 안팎이며 제품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는 시청 도중 방송 하단 댓글창을 통해 제품별 구매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25일 업로드된 1화에서는 입을 벌려야 사는 남자들 셋, 하하, 지조, 강재준이 건강에 좋은 온갖 즙들을 리뷰했다. 하하는 활력충전 200% '청춘애한방 야관문즙', '내 몸에 조은 ABC주스', '몸엔용 활기찬 녹용' 등을 직접 마시며 소개했다.

이어 오돌뼈를 요리해 멤버들에게 선보이고 '집중왕 종이안경', 부러지지 않는 유연한 '요가 안경' 등을 써보며 좋은 점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1화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의 '언박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2화에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직접 출연해 제품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바비조아(제품명 '유기농 토마토쌀') 김세원 대표, 에코비오스(제품명 '버섯 요구르트) 조항의 대표가 출연해 눈물 젖은 이야기도 '웃픈' 사연으로 승화하는 등 개그맨 못지않은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디어 상품 '더블세이브도마'를 판매하는 제이엠그린은 제품 성능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선보이며 재미를 더했다.

4화까지 시청자 흥미를 끄는 토크와 2030소비트렌드인 '가치 있는 소비' 심리자극을 통한 상품 홍보에 집중하고, 출연진이 '마트설립'이라는 무모한 도전에 나선다는 얘기가 담길 예정이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와 함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고 지원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을 도와 판매에도 힘쓰게 된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