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는 26일 제4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는 26일 제4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는 50명의 전국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선발하고 '제4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온라인 발대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서포크레딧은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중인 전국단위 신용캠페인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웨비나(Webinar) 방식을 도입해 홍보단과 협회 운영자 등이 온라인으로 양방향 소통을 통해 진행됐다.

신용홍보단은 앞으로 3개월 간 금융·경제 전문가 특강 등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용의 중요성과 신용관리법, 신용관리 유의사항 등 다양한 주제로 직접 제작한 컨텐츠를 이용해 온라인 SNS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태운 여신금융협회 상무는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올바른 신용관리를 돕는 든든한 조력자로서 역할에 함께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