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지주
사진=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는 26일 신한퓨처스랩 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위클리 피치 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위클리 피치 데이는 신한퓨처스랩 육성 기업에게 정기적인 IR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이다.

10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행사에는 신한금융의 원신한퓨처스펀드와 다양한 벤처전문투자회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효율적인 매칭을 위해 S-유니콘, 글로벌, 핀테크, 헬스케어, AI/빅데이터/블록체인, 유통 및 B2C, 디지털마케팅 등 사업 분야를 7개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조용병 회장의 제안으로 기획됐다. 이전부터 스타트업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보여 왔다.

원신한퓨처스펀드도 기존의 일회성 투자유치에서 벗어나 창업 초기부터 유니콘 기업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신한퓨처스랩 베트남, 인도네시아 소속 스타트업을 위한 별도의 IR 행사를 마련해 글로벌 현지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현재까지 총 51개 기업, 약 308억원의 직간접 투자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102억원 규모의 원신한퓨처스펀드 2호를 조성하는 등 스타트업 육성 및 발굴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