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20:16 (화)
북랩, 고난을 이겨낸 한 남자의 희망찬가 '천국 이야기' 출간
상태바
북랩, 고난을 이겨낸 한 남자의 희망찬가 '천국 이야기' 출간
  • 신용준
  • 승인 2020.08.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대 노객의 신앙 고백
사진=북랩
사진=북랩

고난을 이겨낸 한 남성이 죽어서 천국에 갈 수 있다는 희망으로 힘든시기를 이겨낸 이야기가 책으로 출간됐다.

북랩은 최근 힘들고 고된 지상 생활을 '천국 소망'으로 이겨내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저자 진목(필명)이 힘들때마다 써온 시와 수필을 묶은 책 '천국 이야기'를 펴냈다.

저자는 전작 '인생은 지금까지가 아니라 지금부터 시작이다'에서 보여줬던 희망의 근거를 이번 책에서 밝혔다. 사생아로 태어나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성인이 되어서도 순탄치 않은 삶을 살았던 그가 밝힌 희망의 비결은 다름 아닌 천국 소망이다. 하늘나라에 희망을 두고 살면 지상의 고된 생활도 모두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천국 소망의 중요성을 역설하는데 특유의 솔직함으로 어두웠던 과거를 숨김없이 드러냈다. 회사가 부도를 맞아 고물상 등 닥치는 대로 일을 하던 시절의 이야기, 교통사고를 당해 죽을 고비를 넘겼던 일들을 담담하게 전하며 이런 고난 속에서 빠져나올 수 있었던 이유 역시 천국 소망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수필과 시를 함께 싣고 있는데 각각 다른 내용을 다루고 있다. 1장은 천국의 모습을 묘사하는 수필이고, 2장은 천국에 가기 위해 지상에서 해야 할 일들을 권하는 시다. 저자는 비신앙인들에게 천국에 대해 알려주고, 신앙인들에게는 천국에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여주기 위한 구성을 만들었다.

또 독자들에게 천국 소망을 품고 그곳에 가기 위해 노력하는 삶을 살 것을 권한다.

그는 "지상생활과 천국 생활이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지상의 신자 혹은 비신자들과 공유하고 싶다"며 "천국의 모습을 나침반 삼아 지상에서도 사랑과 평화가 넘치는 삶을 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