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5 15:52 (토)
남다른 환경사랑 ‘국민은행’…영업점 주차공간 충전기 설치
상태바
남다른 환경사랑 ‘국민은행’…영업점 주차공간 충전기 설치
  • 차진형
  • 승인 2020.08.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등 모든 전기차종 무료 충전 가능
고객과 함께 실천하는 ESG경영 관심 집중
KB금융지주는 윤종규 회장의 ESG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KB Green Way 2030’을 발표했다.
KB금융지주는 윤종규 회장의 ESG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KB Green Way 2030’을 발표했다.ⓒKB국민은행

[뉴스저널리즘=차진형 기자] 국민은행이 친환경차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국민은행은 24일부터 3개 영업점에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충전기가 설치된 영업점은 서울시 이촌PB센터, 경기 성남시 수내역종합금융센터, 대전시 둔산갤러리아지점 등이다. 

충전기는 테슬라 데스티네이션 차저와 공용 완속충전기를 함께 설치해 사실상 모든 전기차종이 무료로 충전할 수 있다.

이번 무료 충전서비스는 KB금융의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전기차 보급이 대중화되고 있는 만큼 은행 주차시설에도 전기차 인프라를 확대해 고객과 함께하는 실천 운동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번 무료 충전서비스 외에도 국민은행은 본점 업무용 전기차 10대를 시범 도입했으며 연말까지 10대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년까지 약 350대의 업무용 차량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환해 적극적으로 탄소배출 감축 운동을 전개한다.

KB금융은 윤종규 회장의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25% 감축 목표를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