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20일 대출금리를 낮춘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을 출시했다.
ⓒ우리은행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보이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걱정도 깊어지고 있다. 이에 은행권은 대출금리 수준을 대폭 낮추는 등 금융지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우리은행은 21일부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협업한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자금으로, 금리는 낮추고 은행자금으로 한도를 확대한 협업대출이다.

금리 수준은 기본 산출금리 대비 1.3~2.0% 낮춰 제공될 예정이다. 한도는 지식산업센터, 스마트공장 등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취득하는 시설자금의 최대 85%까지 지원한다.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은 중진공을 통해 협업대출 추천을 받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지점 또는 중진공에 문의하면 된다.

기업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섰다.

기업은행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의 금리를 기존 연 3~4%대 수준에서 2.8%로 대폭 낮췄다.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대출금리가 연 2.8%를 초과하더라도 연 2.8%의 금리가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지난 6월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의 대출 신청, 보증서 발급, 대출 실행 등 모든 과정을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금리 상한 인하 결정을 내렸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효과적인 자금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