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가 독자들의 반응을 담은 검색 빅데이터를 알고리즘으로 지표화한 고릴라인덱스 ‘7월 세째주 베스트셀러 10’을 발표했다.

부와 행운이 마음속에 있는 거라고 말하는 돈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가장 새롭게 담고 있는 책, ‘더해빙’(이서윤, 홍주연)이 지난주에 이어 1위에 올랐고, 코로나19로 멈춘 나의 일상을 다시 시작하려면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초연결로 이은 ‘온택트(ON-TACT) 등 네가지 공식을 익힐 수 있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김미경의 리부트’가 단번에 2위에 올랐고, 가난한 이민 가장이 이룬 진짜 부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돈의 속성’이 첫째주에 이어 다시 3위고,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이 첫째주에 이어 다시 5위로 올랐다. ‘이제부터는 오를 곳만 오른다’(김학렬)(4위),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6위), ‘부의 대이동’(오건영) 7위, 관계, 감정, 자존감 세가지 색깔에 입혀진 일상의 언어에서 포착한 마음의 풍경을 담은 김이나 작가의 ‘보통의 언어들’(8위)가 새롭게 고릴라인덱스 베스트10에 띄었다.

‘고릴라 인덱스 베스트 10’에는 주간도서판매현황은 물론, 독자들의 도서 키워드 검색, 댓글 코멘트의 다양한 반응 들이 총합되어 집계된 알고리즘으로 설계된 베스트셀러 지수다.

‘고릴라 인덱스 이주일의 베스트 10’은 인스타북스 사이트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주간단위로 공개되며, 인스타북스에서 이 책들을 구매할 경우 인스타페이 회원은 20% 할인된 가격을 적용 받게 된다. 고릴라인덱스에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페이 앱과 인스타북스 홈페이지(book.instap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