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여름휴가 트렌트가 바뀌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사실상 해외여행은 불가능해졌고, 비대면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국내 여행 역시 타인과의 거리 두기가 용이한 캠핑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대면해야 하는 호텔이나 리조트 그리고 식당 등을 이용하지 않고도 전국 어디든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다는 것이 캠핑의 큰 장점이다. 특히 요즘에는 대부분 차를 이용해 다양한 캠핑 장비를 싣고 다니기 때문에 수준 높고 편안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의 인기로 인해 에어 매트와 아이스박스 등 관련 산업들의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6월 아이스박스 판매가 전년 대비 102.1% 급증했다고 한다. 활용도 높고 편의성 좋은 캠핑 용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또한 온 가족이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캠핑 요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여행·요리 전문 출판사 상상출판에 따르면 “최근 『진짜 캠핑 요리』 등 캠핑 관련 요리책의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단순히 삼겹살 구워 먹고 라면만 끓여 먹는 것에서 벗어나 해물밥, 파스타,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를 함으로써 캠핑에 대한 즐거움을 더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캠핑에 대한 관심은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올여름에는 사람들이 많은 여행지보다 자신만의 힐링 포인트를 찾아 떠나는 캠핑 여행을 적극 추천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