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창업 브랜드 '낭만스테이'가 지난 7월 16일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 자리에서는 뷰티크호텔 컨셉의 강점, 호텔 대비 경쟁력 높은 모텔리모델링만의 메리트가 언급되며 참가자 이목을 집중시켰다.

낭만스테이의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모텔과 호텔 시장 내 경쟁 구도 및 문제점, 해결 방안 등이 주요 현안으로 다뤄졌다. 최근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되자 호텔 이용 가격이 기존 20만 원 선에서 5~6만 원으로 하향 조정돼 모텔 고객 유출을 야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낭만스테이는 이번 이슈에 대해 결코 가격 경쟁력 문제가 아니라는 점을 꼬집었다. 모텔의 경우 젊은층이 선호하는 유튜브, 넷플릭스, PC게임 등을 즐기기에 유연한 환경 강점을 지니고 있다는 설명이다.

호텔은 모텔에 비해 시설 내부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반면 모텔은 객실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 자연스레 미디어 콘텐츠에 집중하기 마련이다. 게다가 최근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모텔의 고객 유입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낭만스테이가 최근 런칭한 새로운 콘셉인 뷰티크호텔도 소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뷰티크호텔은 아름다움(Beauty)과 독창(Unique)을 합친 신조어로 오직 여성 고객의 아름다움(Beauty)을 지켜주겠다는 시설 특성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어메니티 그리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이 포인트다. 실제로 낭만스테이를 방문한 고객들이 '여성배려' 및 '여성을 위한 공간'이라는 후기를 남기고 있다.

낭만스테이 관계자는 "미디어 콘텐츠에 집중할 수 없는 호텔 대신 모텔로 유입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호텔 인테리어 및 모텔의 놀거리가 콜라보돼야 하는 것이 현 모텔리모델링, 모텔창업의 포인트"라며 "낭만스테이는 공사 기간 중 6개월 동안 대출 이자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여성을 위한 낭만존을 무상으로 시공하고 로열티, 가맹비를 전액 면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낭만스테이 사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특히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