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어 있는 한국 영화계에 활력과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된 사회 공헌 캠페인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과 부천판타스틱영화제(BIFAN)는 15일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에 영화계 관계자와 한국영화 팬들의 동참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8월 3일까지 진행되는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는 틱톡 챌린지 참여 형식의 영화후원 캠페인으로 챌린지 참여자 수 1명당 1만원씩 적립되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금을 쌓을 수 있다. 모인 금액은 캠페인 종료 후 국내 세로형 단편 영화의 제작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 참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참여 방법 덕분이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이렇다. 먼저 틱톡에서 영상 촬영버튼을 누른 다음 슬레이트 동작처럼 손바닥을 위 아래로 한번 친다. 그 다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영화의 대사와 장면을 패러디하면서 “힘내라 한국영화”를 외치고 영화 업계에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화계 관계자는 “다수의 영화 관계자와 영화 팬들의 한국영화를 사랑하는 마음이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 참여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한국 영화계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다같이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만큼 금번 챌린지가 한국 영화계를 부활하게 만드는 계기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