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고민하는 창업주들의 공통 관심사는 유행을 타지 않고 안정적인 창업, 그중에서도 초기 자본이 많이 들어가거나 규모가 큰 창업보다는 1~3인이 커버할 수 있는 적정한 평수에 소자본창업을 선호하고 있다. 요즘 뜨는 체인점 중에서 살얼음 맥주로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부라보맥주'가 바로 소자본으로 유행을 타지 않고 할 수 있는 창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 국내외로 경기 침체 및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체감 경기가 악화되고 있는 실정에서도 5개월 만에 30호점을 돌파한 '부라보맥주'는 인기 창업아이템, 착한 프랜차이즈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업체는 주방장이 필요 없이 조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인해 인건비를 혁신적으로 줄였으며 인테리어 비용에 대한 과도한 투자를 자제하고 업종전환 창업을 하는 점주에게도 리모델링을 권장하여 창업 비용의 거품을 제거하고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여 초보와 기존 사업자 모두 합리적인 조건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매장 오픈 시 조리바이저와 슈퍼바이저를 파견하여 매장 스스로가 자생력 있는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육성하며 6개월간 바이럴 마케팅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고객들에게 매장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요즘 뜨는 체인점의 타이틀을 달고 나오는 무수히 많은 인기 창업아이템 중에서도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창업주들이 찾는 이유는 바로 35% 이상의 순이익을 확인할 수 있는 수익률 대조표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현실적인 성공 창업을 제시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