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타운하우스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40년 전통의 침구/가구 전문 브랜드 규수방의 첫 타운하우스 ‘규수방드림힐’ 타운하우스가 분양을 해 화제다.

용인 수지구 동천동에 건립되는 이 타운하우스는 완벽한 도심 입지에 건립돼 도심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쾌적함을 모두 선사한다. 타운하우스가 들어서는 동천동은 교통망이 풍부하고 녹지 비중이 높은 무공해 친환경 입지로, 지역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현재 분당구 동원동 일원에 578,434㎡, 4,800호 규모의 개발이 예정돼 있다. 남판교로 불리는 성남 대장동 일원 91만 2,668㎡ 부지에도 공동 및 단독주택 6,000여가구를 품은 친환경 고급 주거단지가 활발히 조성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낙생저수지 주변으로 동천동~동원동~대장동으로 이어지는 고급주거벨트가 형성될 전망이다.

수지 동천2지구는 용인시 동천동 일원 33만 5,000여㎡ 규모에 자리한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현재 3,000가구 이상 규모의 ‘자이’ 브랜드타운이 활발히 조성 중이다.

동천동에 터를 잡은 규수방드림힐 타운하우스는 총 29세대의 단지형 타운하우스로, 건축면적은 139~153㎡다. 3층 단독주택으로 시공될 예정으로, 1층에는 거실 및 주방, 안방이 설계됐고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사용 면적이 92㎡ 이상이다. 2층에는 2개의 방과 욕실이 조성되며, 3층에는 다락방이 자리한다. 단지를 남향으로 배치해 해가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규수방드림힐 타운하우스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한빛초, 중학교가 위치해 학세권 타운하우스로도 인기가 좋다.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한빛중은 각 세대에서 보일 정도로 가깝다. 다양한 학원이 밀집된 학원가도 타운하우스 10분 거리에 자리해 방과 후 학습도 수월하다.

광교산 자락에 건립되는 타운하우스로, 쾌적한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숲에 단지가 둘러싸여 주변 녹지가 풍부하다. 단지 앞에는 손곡천이 흘러 전형적인 배산임수 입지를 만족하는 타운하우스다. 광교산은 수원에서 용인 고기동과 신봉동, 동천동에 걸쳐 자리한 산으로, 지역의 명산에 손꼽힌다. 경치가 수려하고 산세가 험하지 않아 등산이나 산책을 즐기기도 좋다.

교통망이 우수한 것도 이 단지를 주목하게 만든다. 차량 10분 거리에 용인-서울고속도로 서분당IC가 있다.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및 수원신갈IC도 10분 거리로, 서울 및 지방 이동이 편리하다. 15분 거리에는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도 있다. 신분당선 동천역도 마을버스로 10분 거리에 있다. 신분당선 동천역을 통해 강남까지 22분, 판교역까지 8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손곡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고, 마트와 병원도 차로 5분 내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사업지에서 10분 이내 거리에 GTX 용인역이 2023년 완공될 예정으로, 상당한 개발 프리미엄도 전망된다. GTX 용인역 주변 지역에 용인 플랫폼시티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용인시가 발표했다. 해당 계획에 따라 보정동 일원 2.7㎢에 조성되는 플랫폼시티에는 공공 편의시설과 지식기반첨단산업, 상업, 비즈니스 등 지역민의 필요에 따라 자족 여건을 만족하는 시설들이 대거 확충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용인 수지구 동천동 현장에 마련돼 있다. 분양은 용인에서만 지속적으로 타운하우스 개발과 시행, PM을 진행하여 노하우가 풍부한 우리앤하우징에서 하며, 입주는 오는 2021년 상반기에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